OTP FAQ

#일반형OTP
#카드형OTP
#보안형OTP

Q : 화면에 dnld 라는 문구가 뜨는 경우

A : 배터리 소진 혹은 외부 충격, 정전기, 온도·습도의 영향 등으로 인해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Q : 화면에 숫자가 일부만 보이거나 멈추어 있는 현상

A : 화면에 충격이 가해져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Q : 이체 중 시간 보정 문구가 나오는 경우

A : 기기와 은행 서버의 시간이 일치하지 않아 나오는 문구입니다. 해당 은행에 전화하여 시간 보정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Q : 배터리 교체를 하고 싶은 경우

A : OTP는 보안 제품이므로 개봉 시 내부 프로그램이 삭제되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Q : 제품일련번호(S/N)가 지워진 경우

A :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Sn-_ _ _ (3자리 숫자), 한번 더 누르면 _ _ _ _ _ _ (6자리 숫자)가 나옵니다.
이를 합한 9자리 숫자가 제품일련번호(S/N)입니다.

Q : OTP를 타 은행에 등록하는 경우

A : 최초 발급 시 타 은행 사용이 가능하도록 발급하신 후, 추가 등록하려는 은행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Q : 화면에 End 문구가 뜨는 경우

A : 배터리 잔량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문구입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Q : 화면에 CL 또는 CP라는 영문과 숫자가 나오는 경우

A : 버튼이 지속적으로 눌려서 나오는 문구입니다. 사용하실 때 버튼을 한번만 누르시길 바랍니다.

Q.구매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화면이 안 나오는 경우

A. 버튼 부분을 살짝 구부려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Q.이체 중 시간 보정 문구가 나오는 경우

A. 기기와 은행 서버의 시간이 일치하지 않아 나오는 문구입니다. 해당 은행에 전화하여 시간 보정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Q.OTP를 타 은행에 등록하는 경우

A. 최초 발급 시 타 은행 사용 가능하도록 발급하신 후, 추가 등록하려는 은행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Q.유효기간이 남았는데 사용 불가능한 경우

A. 개인별 사용빈도 차이 등의 이유로 유효기간 만료 전 사용 불가능한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Q.제품일련번호(S/N)가 지워진 경우

A.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누른후 기능 버튼을 누릅니다. 이 때 나오는 숫자가 제품 일련번호입니다.

Q.이체 중 시간 보정 문구가 나오는 경우

A. 기기와 은행 서버의 시간이 일치하지 않아 나오는 문구입니다. 해당 은행에 전화하여 시간 보정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Q.OTP를 타 은행에 등록하는 경우

A. 최초 발급 시 타 은행 사용이 가능하도록 발급하신 후, 추가 등록하려는 은행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Q.화면에 t-Loc 문구가 나오는 경우

A. 비밀번호 입력 5회 불일치할 때 나오는 문구입니다.
① 비밀번호를 알고 있을 경우, 기능→숫자4→기존 비밀번호를 입력 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② 비밀번호를 모를 경우, 해당 은행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Q.화면에 CLOSED 문구가 나오는 경우

A. 비밀번호 입력 10회 불일치할 때 나오는 문구입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Q.화면에 Lo-bat 문구가 나오는 경우

A.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문구입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Q.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을 경우

A. 기존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 전원 버튼→암호→기능→숫자1→변경할 비밀번호를 누르면 변경 가능합니다.
(단, 연속 숫자, 동일 숫자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Q.배터리 교체를 하고 싶은 경우

A. OTP는 보안 제품이므로 개봉 시 내부 프로그램이 삭제되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Q.화면에 Low Battery, END 문구가 나오는 경우

A. 빠른 시일내 해당은행에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Q.화면에 Temp Lock 문구가 나오는 경우

A. 비밀번호 입력 5회 불일치 할 때 나오는 문구입니다.
① 비밀번호를 알고 있을 경우, 'OK'→기존 비밀번호 입력 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② 비밀번호를 모를 경우, 해당 은행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Q.화면에 Lock 문구가 나오는 경우

A.비밀번호 입력 10회 불일치 할 때 나오는 문구입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Q.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을 경우

A. 기존 비밀번호를 알고 있을 경우에, 비밀번호 변경 가능합니다.
① 'OK' 버튼 3초 이상→Password 입력 화면에 기존 비밀번호 입력→New Password 화면에 변경할 비밀번호 입력
→Confime 화면에 새로 변경한 암호 4자리 입력하면 Set OK 화면 이 뜨면 사용 가능합니다.
② 비밀번호를 모를 경우, 해당 은행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